• Last Seen: 5 yrs ago
  • Joined: 9 yrs ago
  • Posts: 100 (0.03 / day)
  • VMs: 0
  • Username history
    1. tg0098 9 yrs ago

Status

User has no status, yet

Bio

User has no bio, yet

Most Recent Posts

씁. 저도 빨리 결정을 해야 할 것 같은데.
일단은 인간 공주로 가고. 안 된다면 하플링 시계 마도사. 안 된다면 괴생물. 그것도 안 된다면 엘프 드루이드로 가겠습니다.
@crazyorpg어쩌면 동화적인 세계에 산다고 믿지만 현실은 시궁창이어서 점점 타락하는 성기사 컨셉도 괜찮을지도?(이거 깜깜세계에서 마법소녀 아니었나...)
@swk467음...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하긴 그냥 무심한 듯 시크하게 끼어들기는 힘들겠군요. 사실, 메카닉적으로 가장다른 것은 틱과 톡을 쓰는 시계 마도사이고, 공주와 괴생물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번역 문제에 대해서는 제가 번역해 올리면 되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정 안된다면 코어 클래스로 가야겠지만요.
... 우선 세 클래스에 대해 말해 보자면
공주는 제가 예전에 한 번 봤는데 그 캠페인이 터져서 미련이 남아 짰습니다. 근처 인간 왕국의 세상 물정 모르는 사춘기 소녀나 기사도 로맨스에 하악하악하는 동인녀 컨셉으로 갈 것 같습니다. 공주의 특징은 고유 자원인 포아즈를 사용하는 것인데, 이 과정에서 민폐를 끼칠 것 같고 전투능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사회적 상황에 강하고 유틸리티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계 마도사는 캠페인 설정이 더 나와야 되겠는데요. 시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시간에 굳은 사람. 나이를 거꾸로 먹는 사람 등 보통 인간은 아닙니다. 또한 이 캐릭터가 Mage가 너무 사기라는 말이 많아서 메이지가 고를 수 있던 영역들을 전부,즉 가면,겨울,별,용,시계로 분리시켜 나눈 거라, 유틸기와 주문이 생명인 일반 마법사와는 거리가 있고, 초능력자에 더 가깝습니다. 재미있는 클래스지만, 시간을 다룬다는 특성상 제가 스크렌을 독점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괴생물은 마법대학의 실패한(아니면 성공한) 작품이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Wod의 프로메테안에 감명을 받아 짰으며 기존 플레이와는 다른 독특한 맛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역시 저에게 지나치게 포커스가 집중될 수 있고, 시트의 능력들이 별로 재미가 없습니다.
마스터님과 동료 플레이어님들의 의견 바랍니다.
아 그렇군요. 잘못 봤네요. 죄송합니다.
뱀파이어 클래스 재미있네요. 미친오알님께서 직접 만드신 건가요?
안녕하세요. 에스s이e입니다. 커스텀 클래스 관련해서 글을 올립니다. 제가 계획하고 있는 커스텀 클래스는 크게 3가지로, 공주(Princess), 시계 마도사(Clock mage), 괴생물(Abomination)입니다. 공주는 포이즈라는 자원을 이용해서 사회적 상황에 도움을 주고 음유시인처럼 다중직업을 약간 할 수 있는 능력도 있으며 작은 동물 동료들을 부립니다. docs.google.com/file/d/0B_W1uSpYihHpYj.. 공주의 링크입니다.
시계 마도사는 틱과 톡이라는 두 자원을 이용해서 시간을 느리게 하거나 빠르게 하는 등 다양한 시간 관련 마법을 사용합니다. 시계 마도사의 시트입니다. drive.google.com/file/d/0B7pjr4_W6ptAd..
괴생물은 최근 프로메테안 리뷰를 쓰다 보니 하고 싶어진 것으로 프랑켄슈타인이나 와우의 누더기와 비슷한 존재입니다. 링크입니다. drive.google.com/file/d/0B7pjr4_W6ptAQ..

분위기에 어울리고 어울리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2007-2024
BBCode Cheatsh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