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우이쌀
클래스: 시계 마도사
성별: 여성
나이: 현재 20세로 보인다.
외모: 모래시계 눈알, 고대 언어로 된 문신, 가는 몸매, 휘날리는 로브(전반적으로 아랍풍 복장)
성향: 질서(목표:원하는 미래)
종족: 인간
시간의 흐름: 멈춘 시계
능력치
근력:8(-1)
민첩:12(0)
체력:13(+1)
지능:16(+2)
지혜:15(+1)
매력:9(0)
기본 피해:d6
체력:17
현재 틱톡
틱틱
경험치: 2/8
장비
던전 식량 5
시계침처럼 생긴 도검(한걸음, 무게 1)
모험 장비 5
은빛 조각 5
핵심 액션
틱 톡
시간의 조작에는 균형이 필요합니다. 시간을 빠르게 넘길 때마다, 다시 되감아 주어야 하죠. 1 틱과 1 톡을 가진 채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톡을 소모할 경우 소모한 만큼의 틱을 획득합니다. 틱을 소모할 경우, 소모한 만큼의 톡을 획득합니다. 잠시 쉴 경우 틱과 톡을 1틱과 1톡으로 되돌립니다.
1틱을 사용해서 다음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 넘기기: 평범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는 중거리 이내의 공간이 있다면, 순간적으로 그곳에 이동합니다.
-빨리감기: 정해진 무언가가 일어나길 기다리고 있다면, 즉시 일어납니다.
1톡을 사용해서 다음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 되감기: 순간적으로 시간을 되감아서 말이나 행동 하나를 취소합니다. 만약 주사위를 굴렸다면 굴림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적용됩니다.
잠깐 시간을 줘
만약 당신이 시간을 조금 늦춰 생각할 시간을 벌려고 하면, 1 톡을 쓰고 예비 2를 받습니다. 예비 1을 소모해서 다음 중 하나를 합니다.
-몇걸음 이내의 공간으로 걸어갑니다. -도움이 될 무언가를 눈치챕니다. -마스터가 요청한 능력치 대신 +지로 위험 돌파를 합니다.
영원한 목격자
당신이 전에 왔었던 곳으로 오면(마스터의 결정) 마스터는 당신에게 마지막으로 온 지 얼마나(수십년, 수백년, 그보다 더 오래) 되었는지 말해 줄 것입니다. 원래는 어땠는지 말하면, 마스터는 바뀌지 않은 것 한 가지를 말해줄 것입니다.
완벽한 타이밍
특정 시간에 어디에 도착하고 싶어한다면, 정확하게 도착합니다. 만약 당신이 정확한 시간을 이용해서 도움을 준다면, +인연 대신 +지로 판정합니다.
인연
나는 소나의 과거에 대해서는 전부 알고 있다. 필라이나 교단이 고양이 토템을 섬길 때부터 그 신도들을 보아 왔으니.
브린은 다가오는 사건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비록 마법사지만 말이다.
나는 플루터를 잘 이해하지 못하겠다. 그는 시간의 모래가 닿지 않은 존재이다.
배경:
모래폭풍이 불었다. 모래폭풍이 불고 있다. 모래폭풍이 불 것이다.
시제는 나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
몰락의 해 원년, 나는 사막 속에서 길을 걷고 있다. 내 아이들과 손자들은 나를 뒤따른다.
고대에는 마법이 지금과 같지 않다. 우리 마도사는 한 분야에 정통하다. 다른 분야에는 거의 힘을 쏟지 않지만 전문 분야에는 지금의 자칭 마법사들과는 차원이 다른 능력이다.
오아시스다. 나는 내 발걸음을 멈춘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이미 알고 있다. 그것은 이미 일어났으며, 일어나고 있고, 일어날 일이다. 나는 내 아이들에게 캠프를 치라고 말한다. 그들은 캠프를 친다.
내가 잠을 청하자마자 캠프 주위에서 불꽃이 치솟는다. 나는 일어난다. 내 아들, 시모가 칼을 들고 내 앞에 서 있다. 내게 내 방식은 고리타분하며 어머니의 그늘 속에서 사는 것이 질렸다고 말한다. 자신들은 새롭게 개발된 마법사의 길을 걸을 것이며, 내 죽음은 새 시대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시모가 칼을 휘두른다.
몰락의 해 -60년, 나는 시모를 출산하고 있다. 내 비명이 사막을 가로지른다.
몰락의 해 -58년, 시모가 내 앞에 달려와서 나를 껴안는다. 나는 환한 웃음을 지으며 그를 반긴다.
몰락의 해 -35년, 시모는 나보다 나이를 더 먹었다. 그는 새 마법을 익히려고 하지만, 나는 그를 엄히 꾸짖는다.
몰락의 해 -1년, 시모와 형제들은 내 뒤에서 수군거린다. 나는 신경쓰지 않는다.
시모의 칼은 내 배에 박힌다. 피가 사막을 적신다. 시간의 모래시계가 깨어지며 모래가 폭포수처럼 쏟아진다.
깨어진 시간의 모래는 폭포수가 바위에 부딪치듯이 공간의 직조에 일그러진다. 튀겨져 나온 모래에 마법의 빛이 비추며 운명의 무지개를 드리운다. 무지개는 레드마운트 대학을 가리킨다.
몰락의 해 +???년, 나는 내가 새로 낳은 젖먹이를 고아원에 맡긴 채 레드마운트 대학의 정문에 서 있다. 모래를 모래시계에 담는 것이 이토록 오래 걸릴 줄이야.
모래폭풍이 불었다. 모래폭풍이 불고 있다. 모래폭풍이 불 것이다.
-우리는 새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마법의 힘은 더 이상 몇몇에 의해 독점당하지 않고 모두가 나눠 가질 것입니다. 타고난 능력이 아니라 지식이 마법의 힘을 결정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모두의 이상입니다.- 시모 모로코, 레드마운트 대학 수석교수
우이쌀은 지금은 잊혀진 고대의 마법을 사용하는 마도사로, 그녀의 시간은 바다엘프의 대륙이 무너지던 때(몰락의 해), 혹은 그 이상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시모의 패륜 이후 힘을 회복하기 위해 더스크포인트 대학 근처의 사막을 나와 전세계를 집시처럼 그녀는, 시간의 예언을 받고 레드마운트 대학으로 향합니다. 레드마운트 대학으로 향하던 도중 소나, 브린, 플루터를 만난 그녀는 그들의 목적지가 같다는 것을 깨닫고, 동행하게 됩니다. 살아오며 수많은 자식을 낳은 우이쌀은 파티의 어머니같은 존재가 될 것입니다.